광명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365봉사단체와 어려운 이웃 위한'재능을 나누는 사랑의 가위손'진행

 

[와이뉴스] 광명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1일 지역365봉사단체와 함께 관내 저소득 어르신을 모시고 저소득층 무료 이·미용 서비스 행사인 '재능을 나누는 사랑의 가위손'을 진행했다.


광명3동에서 오랜 기간 미용업에 종사하고 있는 회원들로 구성된 지역365봉사단체는 평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하여 제때 머리를 자르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마다 직접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20년이 넘게 계속해서 봉사자로 참여하고 있는 강미정 원장은 “우리의 재능 기부로 찾아오시는 어르신들의 머리를 잘라드리며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를 이어갈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군채 광명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발 벗고 나서서 관내 어르신들이 무료로 이·미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위에 소외된 주민들이 없도록 더욱 열심히 살펴보고 이들의 삶에 밀착된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성안 광명3동장은 “관내 주민들을 위해 지속가능하고 삶과 밀착된 다양한 서비스로 복지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주민들의 삶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자원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