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웨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웨이

[데일리포스트=김상진 기자] “노블 가습기는 프리미엄 디자인은 물론 자연기화식 가습과 에어 히팅 시스템 등 혁신 기술로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된 제품이며 무엇보다 겨울철 실내 분위기를 바꾸고 실내 공기 질을 쾌적하게 유지하는데 효과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코웨이 관계자)

코웨이가 겨울철 난방 사용량 증가로 실내 습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건강한 습도조절을 위해 출시한 ‘노블 가습기(AM-1421G)’가 자연화식 가습 효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자극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노블 가습기는 자연기화식 가습에 에어 히팅 시스템 적용이 특징이며 자연기화식 가습은 빨래가 건조되는 원리처럼 자연 증발하는 수증기를 내보내는 방식이다.

특히 작고 가벼운 수분 입자가 넓은 공간에 빠르게 퍼져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고 에어 히팅은 온풍을 이용해 수분 입자의 온도 저하를 최소화하고 가습량을 풍부하게 해주는 혁신 시스템이다.

가습효과 외에도 위생적인 부분에도 관심을 높였다.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하는 특허 기술 워터락을 적용했는데 워터락 기술은 가습 기능을 작동시킬 때 자동으로 물통의 입구를 열고 가습 기능을 꺼놓으면 물통 입구를 차단하는 물 제어 시스템이다.

여기에 사용자가 간편하게 물 세척이 가능한 워셔블 가습 필터를 장착했으며 UVC LED를 이용해 가습 시작 전과 후에 가습 필터를 깨끗하게 케어하고 수조부에 잔존한 물이 수조 및 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으로 건조하는 온풍건조 기능도 탑재됐다.

2단계 필터 시스템이 적용돼 가습에 이용되는 공기도 안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2단계 필터 시스템은 큰 먼지를 거르는 프리필터와 생활 환경에 맞춘 에어매칭 필터로 구성돼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 미생물 오염물질 제거에 특화된 ‘안티바이러스 필터’, 집 먼지 진드기와 반려동물 알레르겐 유발 물질 제거에 특화된 ‘알러겐 필터’ 중 별도 구매해 장착하면 된다.

아울러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실내 습도 현황과 물통 채움 시기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본인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절약】【취침】【스피드】【스마트】기능도 탑재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