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투자 관심 반영...'웰스테크 플랫폼' 시작

디지털 동맹 구축...그룹사 2000억 원 규모 'CVC 펀드' 조성

우리금융그룹은 민영화 첫 행보로 MZ세대를 위한 특화  플랫폼 구축으로 새로운 고객 찾기에 나선다. 디지털 동맥 구축을 위해 그룹 차원에서 2000억 원 규모의 CVC 펀드도 결성한다.(제공=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은 민영화 첫 행보로 MZ세대를 위한 특화 플랫폼 구축으로 새로운 고객 찾기에 나선다. 디지털 동맥 구축을 위해 그룹 차원에서 2000억 원 규모의 CVC 펀드도 결성한다.(제공=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6일 경영진과 MZ세대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디지털혁신위원회를 개최하고 ‘MZ특화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완전 민영화 사실상 성공에 이어 손태승 회장이 첫 카드로 미래고객 확보를 위한 플랫폼 사업을 꺼내들었다.

‘MZ특화 플랫폼’은 기존 금융 플랫폼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시스템과 조직문화에 기반한 테크기업체(Tech Company)로 육성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구축할 플랫폼은 최근 MZ세대들이 주식, 부동산, 가상자산 등 다양한 자산에 대한 투자 관심도가 크게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하고, 향후 우리금융그룹의 증권 부문 확대 계획과도 연계해 투자지원에 특화된 '웰스테크(Wealth-Tech) 플랫폼'으로 시작될 계획이다.

추후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초개인화에 기반하여 “MZ세대가 눈 뜨면 제일 먼저,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는 재미있고 편리한 일상 생활 솔루션 서비스“ 를 빈틈없이(Seamless)하게 제공해 나가고자 한다.

특히,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MZ세대 직원 중심으로 태스크포스팀(TFT)도 구성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 시험할 뿐만 아니라, AI・블록체인・UX/UI 등의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차별화된 솔루션을 개발 예정이다.

주요 그룹사가 참여하는 2000억 원 규모의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펀드를 조성해 핀테크 업체들과 적극적인 지분투자, 합작법인(JV)등 네트워크 기반의 파트너쉽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2030년 생산연령 인구의 60%를 MZ세대가 차지하는 만큼 우리금융그룹의 미래는 MZ세대 고객에 달렸다”며, “2021년 완전 민영화 성공을 토대로 우리금융만의 새로운 디지털 미래를 만들어 게임체인저(Game Changer)가 되겠다”는 의지를 강력히 공표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