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다한홈삼
▲ⓒ참다한홈삼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참다한홍삼’이 성공창업아이템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참다한이 주목 받는 이유로는 차별화된 기술력이 크다. 참다한은 홍삼을 장시간 물에 달이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홍삼을 통째로 갈아 만드는 ‘온체식’ 제조법을 개발했다. 홍삼을 물에 달이기만 하면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성분을 섭취하지 못한다 점을 고려해 모든 성분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 낸 것이다.

이에 브랜드 론칭 이후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홍삼이 몸에 좋다는 이유를 이제야 알 것 같다’, ‘홍삼 본연의 진한 맛과 풍미가 살아있어 몸에 더 좋은 느낌’이라는 호평을 받아 왔다. 2015년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건강식품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처럼 확실한 브랜드 차별성을 갖춘 참다한은 적은 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창업 아이템이다. 10평 이하 소형 매장에서도 운영할 수 있으며, 실내 인테리어나 집기 등 초기 비용에 거품을 빼 합리적인 가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점포 개설 이후 지속적으로 본사의 세밀한 케어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체계적인 슈퍼바이징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또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해 본사 차원에서 TV광고, 온라인광고, 옥외광고, 시음카 행사, 드라마PPL 등을 진행해 마케팅 비용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참다한 관계자는 “참다한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는 홍삼 브랜드로 많은 충성고객을 보유하고 있어 꾸준하게 매출을 낼 수 있다”며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노하우를 폭넓게 지원하기 때문에 은퇴자, 퇴직자, 경력단절여성 등도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