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시내 초등학교 수업 모습(사진=메아리)
평양시내 초등학교 수업 모습(사진=메아리)

북한이 지역별 교육발전수준이 하나와 같지 않다며 도, , 군당위원회의 역할을 주문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31일 '지역의 교육발전은 도, , 군당위원회들의 역할에 달려있다'는 기획물에서 "이것은 지역의 교육발전을 당과 혁명앞에 책임진 해당 지역 당조직들의 역할에서의 차이, 교육사업에 대한 당적지도력의 차이"라고 지적했다.

신문은 "지금은 교육사업의 중요성을 말로만 외울 때가 아니라"며 "도, , 군당조직들이 새 세기 교육혁명의 기관차가 되여 자기 지역의 교육발전을 떠메고나가야 할 책임적인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의 교육발전은 도, , 군당위원회들이 결정한다"며 "교육사업을 당위원회적인 사업으로 틀어쥐고 당의 교육정책이 편향없이 집행되도록 지도사업을 실속있게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신문은 또 "만년대계의 애국사업인 교육사업은 그 규모와 내용에 있어서 방대하고 복잡한 사업이므로 교육부문 일꾼들의 노력만으로는 제기되는 문제들을 다 풀어나갈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각급 당조직에서는 학교들을 담당한 후원단체에 대한 당적지도를 실속있게 짜고들고 후원단체들의 지원사업정형을 정상적으로 총화평가하며 교육지원열풍을 세차게 일으켜야 한다"고 밝혔다.

북한 노동신문은 지난 4월 26일 초등 및 중등교육부문의 적지 않은 학교들 특히 지방의 농촌학교에서는 여전히 지식전수위주의 재래식교육방법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