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구두-기능성화장품 인기몰이

김정국제사공장, 금강산 비단실 제품(사진=노동신문)
김정국제사공장, 금강산 비단실 제품(사진=노동신문)

북한 매체가 최근 북한에서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경공업제품은 비단과 구두, 기능성화장품이라고 소개했다.

북한 대외용 매체인 '내나라'9일 "평양 여명거리에 자리잡고 있는 룡흥비단상점은 비단제품들을 구입하는 사람들로 항상 흥성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곳 봉사원은 "상점에는 손님들의 수요에 따르는 여러 용도의 비단제품들이 수십가지나 된다"며 "각이한 주문과 제작봉사도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실지 비단치마저고리와 남녀실내옷, 남자명주솜옷을 비롯한 의복류들과 비단봄가을이불, 비단침대깔개, 비단누빔베개 등은 상점을 찾는 손님들이 먼저 찾는 상품들이라고 했다

김정은 위원장이 원산구두공장을 시찰하는 모습(사진=노동신문)
김정은 위원장이 원산구두공장을 시찰하는 모습(사진=노동신문)

원산구두공장과 류원신발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신발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원산 '매봉산'구두와 '류원' 운동신발들은 형태도 다양하고 편리하며. 질이 좋아 국내에서 남녀노로소모두가 요구하는 명제품으로 되고있다고 설명했다.

북한에서 알려진 은하수, 봄향기, 금강산화장품도 북한 여성들 가운데 널리 애용되는 제품들이다.

매 제품들은 다 자기의 특성을 갖고 있지만 하나의 공통점은 화학적합성방법이 아니라 천연재료를 이용해 능성화장품들을 만들고 있어 부작용이 없고 효과가 좋다고 했다.

은하수 화장품(사진=조선의 오늘)
은하수 화장품(사진=조선의 오늘)

최근에 평양화장품공장에서 생산한 은하수 치료용화장품은 항균, 항염, 항산화작용이 우수한 벌풀추출물을 기본으로 각질용해제와 계면활성제 등으로 만들고 있다.

여드름치료용화장품과 노화반점, 결점, 검버섯 등을 줄이고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미백크림, 뚜렷한 효과를 나타내는 머리칼성장액과 굳은살제거용크림, 애기피부용치료크림 등 20여가지의 치료용화장품들이 개발되자마자 인기를 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화장품은 개성고려인삼, 울금, 황금, 금은화 등 천연식물들을 생물공학적인 방법으로 제조하였기때문에 치료효과가 좋다고 덧붙였다.

미백, 노화방지효과가 좋은 봄향기 화장품과 금강산화장품 역시 여성의 인기가 높다고 이 매체는 선전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