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생명보험협회, 유튜브 채널 통한 홍보 개시

탄탄한 생명보험 탄생기 시리즈 연재 시작

 

(시사1 = 장현순 기자)생명보험협회는 24일 자체 제작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하며 본격적인 유튜브 채널 활성화에 나섰다.

 

업로드된 영상은 생명보험 주요 상품을 일반인이 알기 쉽게 설명한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 시리즈 중 종신보험편 3개 클립이다.

 

협회는 종신보험편을 시작으로 연금보험, 암보험, 변액보험 등 다양한 생명보험 상품에 대한 영상도 순차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협회의 유튜브 채널 활성화 시도는 유튜브 등 디지털/인터넷 매체가 미디어의 중심이 된 최근의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것이다.

 

즉, 생명보험 홍보와 정보전달을 기존의 활자중심 기조에서 최근 트렌드에 맞춰 영상정보를 대폭 확대하는 기조로 전환하는 것으로 지난 `20년 12월 취임한 정희수 회장이 디지털 전환과 MZ세대의 눈높이에 맞는 인터넷․SNS 홍보를 강조하면서 급물살을 타게 되었다.

 

이에 따라 협회는 MZ세대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재미있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자유분방한 2인 대담형식의 영상을 신규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 시리즈는 외주제작된 협회의 기존 영상들과 달리 영업현장의 설계사들과 협회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한 협회 자체제작 영상이다.

 

생보사에서는 각각 다른 개성의 설계사들이 출연해 상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영업현장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면서 생명보험에 대한 풍부한 내용을 알기 쉽고 생생하게 풀어나갔다.

 

협회에서는 보험계리사, 세무사 등 분야별 내부 전문가들을 동원해 영상을 철저하게 점검하고 MZ세대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재미와 신뢰성을 모두 잡기 위해 노력했다.

 

한편 협회는 생명보험에 대한 여러 오해를 풀어주거나 중요한 이슈를 설명해주는 정보제공 영상, 생보업계 종사자들의 다양한 모습을 진솔하게 보여주는 영상 등 소비자에게 유용한 다양한 컨텐츠로 유튜브 채널을 채워나갈 예정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