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는 성장기 어린이나 수험생들에게 좋은 식재료이며, 항산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뇌의 노화를 막아주고 뇌 건강을 증진시켜 준다. 또 오메가3 성분과 콜린이라는 성분이 치매를 예방해주고 건망증과 불면증에 좋은 효과를 보이며 실제 미국의 한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호두가 알츠하이머(치매)위험을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발표했다. 이뿐만 아니라 비타민E가 풍부해 피부에 좋고,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고혈압,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에 매우 좋다.

이 외에도 탈모예방, 전립선암과 유방암 발병 가능성을 낮춰준다.

호두는 가능한 껍질이 붙어있는 것을 구입하여 먹을 때 마다 깨서 먹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이런 호두의 효능과 높은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귀산 사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 투자는 힘든 시기이고 상속세, 취득세 등이 상대적으로 높은 반면 호두나무 투자는 호두열매와 나무 연한에 따라 자산가치는 높아진다.

호두농장 투자 시 재배와 열매 가공 생산까지 모두 책임지는 호두나무 토지에 투자를 하게 될 경우 투자이후 호두가 열리는 4~5년 이후부터 20%, 5~8년 50%, 10~80년 80% 이상의 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

㈜산림자원은 신품종 호두나무 농장을 조성했으며, 신품종 호두는 기존 품종에 비해 수확 시기는빠르고 수확량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호두열매의 껍질이 얇아 특별한 도구가 없어도 손으로 쉽게 깨서 섭취할 수 있다.

㈜산림자원(02-571-4985)에서는 성공하는 투자, 호두나무를 연금농장으로 개발하고자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