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제품에 대한 초기수요 창출로 우수한 중소기업 육성 지원

인천시청 전경
인천시청 전경

[세계뉴스통신/=김종진 기자] 인천시와 조달청은 21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혁신조달 성과 확산 및 창업·벤처 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혁신조달 제도'는 행정 및 공공기관의 구매력을 바탕으로 혁신제품에 대한 초기수요를 창출하고, 동시에 공공서비스 개선 및 기업의 판로 확보도 지원함으로써 민간부문의 혁신과 성장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그동안 중소기업들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어렵게 만든 혁신제품의 초기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공공부문이 이 같은 혁신제품을 선제적으로 구매해 초기수요를 창출하고, 판로 확보도 지원함으로써 민간부문의 혁신과 성장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의 주요 내용으로는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수요 발굴 및 판로지원에 관한 사항 ▲혁신제품 시범구매 및 실증지원에 관한 사항 ▲혁신조달 정책지원 및 우수사례 발굴에 관한 사항 ▲우수한 창업·벤처기업 상품 발굴에 관한 사항 ▲벤처창업조달상품 지정·등록 ▲홍보 및 판로지원에 관한 사항이다.

이날 협약으로 인천시는 현장 맞춤형 혁신조달 교육을 우선 배정 받고 벤처나라상품 등록 시 인천시 추천을 받으면 조달청에서 가점을 부여받게 됐다.

박남춘 시장은 "인천시와 조달청의 업무협약으로 인천시 기술혁신 기업의 초기 판로를 열어주는 공공수요를 이끌어내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의 새로운 동력을 확보해 국내를 넘어 해외 조달시장으로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김정우 조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지역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육성하고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