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여성리더 양성, 와인ㆍ도자 교육 등 선착순 모집
강동구 여성리더 양성, 와인ㆍ도자 교육 등 선착순 모집
  • 이가온 기자
  • 승인 2020.02.2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 모집... 지역사회 참여하는 여성리더 양성
개강식 쎄시봉 출신 가수 윤형주 공연

강동구는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 제3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은 지난 25일 시작됐다.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는 사회 트렌드에 부응한 다양한 교육과정과 강사진을 통한 질 높은 강의를 개최하는, 강동구의 대표적인 여성교육 과정이다.

구는 여성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여성리더를 양성하고자 이화여대 평생교육원과 손잡고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5년 개강 이후 현재까지 2,2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제31기는 오는 4월 16일부터 5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총 11개의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지리학과 배낭여행ㆍ기후 변화와 우리의 미래ㆍ체질에 맞춘 마음 치유ㆍ명품 보이스를 위한 내 목소리 사용 설명서ㆍ일상 속 숨어있는 미술작품 찾아보기 등이 있다.

▲지난해 5월, 강동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 「이화-강동여성아카데미」 와인실습 강의 모습(사진=강동구)

이외에도 한양도성 역사탐방ㆍ맛과 향으로 가득한 전통주이야기ㆍ영화 속 와인이야기 등 기존의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체험학습이 준비된다.

특히 개강식에는 쎄시봉 출신 가수 윤형주가 ‘음악이 있는 오후 창가’라는 주제로 감성 있는 노래와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강의는 일주일에 2번씩(화,목 14시~16시) 총 6주 과정으로 강동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강동구 거주 18세 이상 여성(기수료자 제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60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5만원이며 만 65세 이상 수강생은 수강료의 50%를, 다자녀‧다문화 가정에는 수강료의 20%를 감면해준다. 수료 후에는 이화여대 총장 및 평생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받게 되고, 자체적으로 기수별 봉사활동ㆍ동아리모임을 진행해 지역사회 참여할 수 있다.

여성아카데미 신청은 강동구청 여성가족과(02-3425-5765)로 전화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홈페이지(www.gandong.go.kr)를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