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 올해 9월 양구에서 개최
제31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 올해 9월 양구에서 개최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양구종합운동장 등에서 개최

육상, 수영, 축구, 야구, 테니스 등 26개 종목

경기장 및 기반 시설, 숙박업소 점검, 친절 교육 등 대회 준비에 만전

양구군에서 올해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제31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는 강원도체육회가 주최하고 양구군체육회와 강원도 종목별 협회가 공동 주관하여 개최하는 체육대회로, 육상, 수영, 축구, 야구, 테니스, 농구, 탁구 등 22개의 정식종목과 태권도, 그라운드골프, 파크골프 등 3개의 시범종목, 전시 종목인 드론 등 총 26개 종목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도민생활체육대회 개최로 강원도 18개 시·군의 선수와 임원, 관객 등 약 1만여 명이 양구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바탕으로 스포츠도시로서의 양구군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양구군은 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가 치러지는 경기장 및 기반 시설을 집중 점검하여 노후·낙후된 체육시설의 수리와 보강 및 안전 점검을 실시해 출전 선수와 임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대회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숙박시설 전수조사를 통해 숙박업소 시설 및 환경정비를 자율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접객업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 봉사 교육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관내 관광지 및 시설물 안내표지판을 정비하고, 종합관광안내소를 운영하여 선수단 및 방문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관광 이미지를 높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대외홍보를 위해 슬로건, 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등을 5월까지 선정하고, 대회 기간 중에는 문화·전시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 지역문화와 체육행사를 연계해 수준 높은 문화 생활체전으로 승화시킬 계획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제31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는 강원도 내 체육인들이 모두 함께하는 자리로, 준비에 만전을 다하여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