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자유전공학부 한성수 교수, 「한국정보처리학회 2022년 KIPS-AOH 우수논문활동상 금상」 수상
강원대학교 자유전공학부 한성수 교수, 「한국정보처리학회 2022년 KIPS-AOH 우수논문활동상 금상」 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자유전공학부(삼척) 한성수 교수가 지난 1월 31일(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한국정보처리학회 2022년 KIPS-AOH 시상식」에서 ‘우수논문활동상 금상’을 수상했다.

KIPS-AH 상은 한국화웨이(유)가 후원하고 한국정보처리학회에서 2022년에 신설 제정한 포상제로 학회에서 주최한 학술대회에 수상한 논문 및 학회에 탁월한 활동 실적이 있는 자에게 시상하며, 학술 활동을 장려하고 국내 ICT 분야의 연구 활성화와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데 의미가 있다.

수상자는 한 해 동안 학회에서 주최한 학술대회에서 우수한 논문을 발표하여 수상한 논문의 발표자 중 별도의 선정기준에 의하여 선정되며, 수상은 학생 부문 ‘논문아이디어상’과 교수 및 연구원 부문 ‘우수학술활동상’과 ‘우수논문활동상’으로 구분하여 수여되었다.

한성수 교수는 한국정보처리학회 상임이사로 학회지편집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활발한 학술 및 논문 활동을 인정받아‘우수논문활동상 금상’상 패와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하는 영예를 안았다. 수상소감에서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더욱 학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좋은 연구성과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