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과통일 포럼에 참석한 정진석 국회부의장이 발언하고 있다.
▲ 상생과통일 포럼에 참석한 정진석 국회부의장이 발언하고 있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정진석 국회부의장(국민의힘, 5선, 충남 공주시부여군청양군)이 "대한민국의 표준 평가모델 마련을 위한 K-ESG의 현실적이고 구체적 해법들이 활발히 논의되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부의장은 27일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 공동주최로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진행된 제17차 경제산업포럼 축사를 통해 "ESG는 이미 개별 기업을 넘어 국가의 성패를 가를 키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K-ESG의 실천과 정착방안’은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속에서 우리 모두가 주목하고 해법을 모색해야 할 부분"이라 말했다.

정진석 국회부의장
▲ 정진석 국회부의장

 

그는 "기업을 비롯해 정부, 각종 위원회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제 주체들이 그들에 맞는 ESG 실천체계 도입을 위해 많은 역량을 쏟고 있다"며 "정부도 금년 말까지 공신력을 갖춘 ‘K-ESG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내년에는 산업별·기업별·규모별 기준을 수립하겠다고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정 부의장은 K-ESG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전면 도입이 불러올 수 있는 양극화 문제 등 부작용 가능성도 진단해야 한다"며 "경제사회 전반의 가이드로 연착륙하기 위한 법적·제도적·사회적 합의 모색도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고 짚었다.

이어 "대한민국의 표준 평가모델 마련을 위한 ‘K-ESG 도입과 완성’이 시급하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K-ESG의 현실적이고 구체적 해법들이 활발히 논의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