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3선, 인천 남동구을)이 "따뜻한 자본주의 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사무총장은 27일 <상생과통일포럼>과 <폴리뉴스> 공동주최로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진행된 제17차 경제산업포럼 서면축사를 통해 "단기 매출, 영업이익 같은 재무적 성과 중심에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같은 비재무적 성과에도 무게를 두는 ESG라는 따뜻한 자본주의 시대를 열어야 한다"며 "세계도 같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 지속가능한 발전이 세계적인 목표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기업들도 수년 전부터 ESG를 중시한 경영전략을 세우고 있고, 벌써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석탄사업을 중단하는 대신 ‘RE100’과 탄소중립 선언으로 에너지 전환에 앞장서고 있는 점 등을 언급했다. 
또 우리 기업들이 지역 청년과 장애인 교육사업에 앞장서고 여성 임원 비율을 높이며 윤리기준을 강화하여 공정과 효율성을 함께 높이는 등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에 앞장서고 있는 사례도 설명했다. 

윤 사무총장은 "ESG를 최우선 순위에 둔 투자금융이 급증하고, 지난해 ESG 펀드의 수익률은 주식시장 수익률 못지않았다"며 "정부도 올해를 '모두를 위한 기업 정신과 ESG 경영' 확산의 원년으로 삼고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하도록 힘껏 돕겠다며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여당의 사무총장으로서, 그리고 국회 정무위원회의 한 위원으로서 금융을 포함한 여러 영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다양한 노력이 잘 정착되어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