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김민영 원장
사진. 김민영 원장

사람의 몸에 적당한 근육이 있는 것은 운동능력을 만드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건강한 자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외관상 보기에도 균형 잡히고 탄력있는 몸을 만들어줄 수 있다.

그러나 여성의 경우 이 근육이 과도하게 발생한다면 부종으로 보일 가능성도 있다. 종아리나 허벅지, 어깨 승모근 등의 부위는 잘못된 자세를 오래 유지하고 있다면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을 해 부종이 발생하게 된다. 이는 건강하게 만든 근육과는 또 다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외관상 콤플렉스를 발생시킬 수 있으며, 하이힐과 같은 높은 신발을 신을 때 주는 통증이나 두통, 소화불량 등 추가적인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이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다.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되어 부종이 생긴 부위에는 보톡스와 함께 지방분해주사를 맞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울퉁불퉁하게 근육이 발달한 경우에는 대부분 지방이 함께 섞여서 부종을 만들게 된다. 따라서 울퉁불퉁한 부분을 바로잡는 보톡스와 함께 지방을 분해해주는 주사를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주사 시술은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하이힐을 신을 때 보이는 종아리나 치마를 입을 때 중요한 허벅지, 자세에 관련이 있는 승모근 등 자신에게 필요한 근육을 골라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반대로 직접 주사를 시술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시술 시에는 안전성과 관련된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과정이 간단하다고 해서 결코 무분별하게 받아서는 안되며, 의료진의 판단하에 안전하고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 평소 체형과 건강 상태, 부종이 발생한 부위와 정도 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다.

글. 청담힐의원 김민영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