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정영길 도의원, 추석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위문 外 [경북도의회 종합]
경북도의회 정영길 도의원, 추석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위문 外 [경북도의회 종합]
성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찾아 위문품 전달
  • 강직정 기자
  • 승인 2021.09.19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의회 정영길 도의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15일(수)에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온정을 나누기 위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했다.
경상북도의회 정영길 도의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15일(수)에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온정을 나누기 위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했다.

[내외통신]강직정기자=경상북도의회 정영길 도의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15일(수)에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온정을 나누기 위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했다.

정영길 도의원은 이날 성주군 성주읍 내에 소재하고 있는 성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면서 따뜻한 나눔의 정을 보여줬다.

이번 위문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최소인원이 만나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정영길 도의원은 “장기간 계속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남용대 경북도의원, 추석명절 울진실버학교 위문

- 위문품 전달, 시설관계자 격려로 추석맞이 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

경상북도의회 남용대 도의원은 9월 16일(목) 추석을 앞두고 울진실버학교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명절의 온정을 나눴다.
경상북도의회 남용대 도의원은 지난 16일(목) 추석을 앞두고 울진실버학교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명절의 온정을 나눴다.

[내외통신]강직정기자=경상북도의회 남용대 도의원은 지난 16일(목) 추석을 앞두고 울진실버학교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명절의 온정을 나눴다.

남용대 도의원은 그동안 설과 추석에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소정의 생필품을 지원하고 희망의 목소리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의 정을 실천해 왔다. 

이날 죽변면 소재 울진실버학교를 방문한 남용대 의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 추석 명절에 어르신들이 적적함을 느끼시지 않도록 직원분들께서 더욱 살뜰히 모셔달라”고 당부하며, 시설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격려했다.

한편 경상북도의회는 이번 추석 명절 소외된 이웃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해 시설 내 방문은 생략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 방유봉 경북도의원, 추석명절 영신해밀홈 위문

- 위문품 전달, 시설관계자 격려로 추석맞이 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

경상북도의회 방유봉 도의원은 9월 16일(목) 추석을 앞두고 모자보호시설인 영신해밀홈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명절의 온정을 나눴다.
경상북도의회 방유봉 도의원은 지난 16일(목) 추석을 앞두고 모자보호시설인 영신해밀홈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명절의 온정을 나눴다.

[내외통신]강직정기자=경상북도의회 방유봉 도의원은 지난 16일(목) 추석을 앞두고 모자보호시설인 영신해밀홈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명절의 온정을 나눴다.

방유봉 도의원은 그동안 설과 추석에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소정의 생필품을 지원하고 희망의 목소리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의 정을 실천해 왔다. 

이날 방유봉 의원은 후포면에 소재한 영신해밀홈을 방문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소자들과 고충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가질 수 없어 안타깝지만 소외된 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며, 시설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입소자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상북도의회는 이번 추석 명절 소외된 이웃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해 시설 내 방문은 생략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 남영숙 도의원, 추석 명절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위문

 -‘세천재가노인복지센터’ 찾아 위문품 전달-

경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 힘)이 지난 1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상주시 남적동에 위치한 세천재가노인복지센터를 방문했다.
경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 힘)이 지난 1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상주시 남적동에 위치한 세천재가노인복지센터를 방문했다.

[내외통신]강직정기자=경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 힘)이 지난 1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상주시 남적동에 위치한 세천재가노인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최근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라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하여 이용자들이 상주하는 시설 대신 방문요양을 전문으로 하는 세천재가노인복지센터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남 의원은 위문품을 전달하면서 관계자들에게 시설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경청하며 지역 어르신들이 시설 이용에 불편함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폈다. 

남영숙 도의원은 “지역 내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뵙고 한 분 한 분 명절 인사를 드리면 좋았을텐데 그러지 못하는 상황이 아쉽다. 명절 위문을 다닐 때마다 도의원으로서 책임감이 더욱 강해지는 것 같다.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 자리에서 더욱 열심히 뛸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임미애 도의원 추석맞이 따듯한 이웃사랑 실천

-의성읍 믿음의 집 위문 -

경상북도의회 임미애의원(더불어민주당, 의성)
경상북도의회 임미애의원(더불어민주당, 의성)

[내외통신]강직정기자=경상북도의회 임미애의원(더불어민주당, 의성)은 지난 16일(목)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의성군 의성읍에 위치한 ‘믿음의 집’을 방문해 장애우와 시설 관계자를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믿음의 집’은 의성군 의성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적 장애우가 함께 생활하고 있는 공동체시설이다.

이날 임미애 의원은 장애우들이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지 복지시설 곳곳을 꼼꼼히 살펴보고, 장애우들이 생활하는 시설인 만큼 코로나 방지, 화재 등 시설 안전관리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임미애의원은 장애우 공동체시설 관계자와 환담을 나누며 당면한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면서 “앞으로도 장애우들의 복리증진과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관심과 지원을 계속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어려운 근무환경 속에서도 사랑과 나눔, 봉사정신으로 열심히 일하는 믿음의 집 가족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 박태춘 도의원, 추석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 박태춘 도의원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나눔 실천  -

경상북도의회 박태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9월 16일(목)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예천군 유천면에 위치한 ‘유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미자)’와 용궁면에 위치한 ‘예천사랑마을(원장 김기연)’을 방문했다. 
경상북도의회 박태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16일(목)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예천군 유천면에 위치한 ‘유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미자)’와 용궁면에 위치한 ‘예천사랑마을(원장 김기연)’을 방문했다. 

[내외통신]강직정기자=경상북도의회 박태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16일(목)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예천군 유천면에 위치한 ‘유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미자)’와 용궁면에 위치한 ‘예천사랑마을(원장 김기연)’을 방문했다. 

‘유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는 지역 어르신들이 존중받으며,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재가노인통합지원사업, 노인맞춤돌봄사업, 응급안전알림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예천사랑마을’은 중증장애인들이 생활하고 있으며 입소자들에게 시설보호, 의료재활, 자립생활, 직업훈련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방문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시설 내부 방문 없이 외부에서 물품을 전달한 후 시설 관계자와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박태춘 의원은 시설 관계자로부터 애로 사항을 전해 듣고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한 후,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 실천과 지속적인 관심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도의원으로서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