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 10대 유학생, 해열제 먹고 공항 검여대 통과....파렴치한 행동 보여<자료사진>

[노동일보] 4일 부산시에 따르면 미국에 유학 중인 10대 남성이 인천공항 입국 전 다량의 해열제를 먹고 열을 낮춘 후 미국 출국 시 공항 검역에 이어 인천공항 검역대를 무사히 통과한 것으로 확인돼 뻔뻔함은 물론 양심이 없고 파렴치한 행동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부산시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확진 판정을 받은 110번 확진자인 부산 동애구에 사는 18세 남성이 인천공항으로 입국하기 전 다량의 해열제를 복용했다.

이 파렴치한 10대 남성인 110번 환자는 미국 캔자스에서 유학 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으며 발열과 근육통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상태에서 지난달 24일 미국에서 비행기를 타고 귀국했다.

특히코로나19에 전염된 상태에서 비행기 탑승 전 해열제를 먹어 항공사 직원이 시행한 발열 체크에 걸리지 않았다.

또한 해열제를 먹어 열을 낮춤으로서 지난달 25일 오후 인천공항 입국 때도 검역대를 무사통과했다.

인천공항에 마중 나온 아버지 차를 타고 부산 자택까지 이동했지만, 다음 날 오전 보건소에서 진단 검사를 받은 뒤 확진 판정을 받고 당일 밤 부산의료원으로 이송 조치됐다.

이에 따라 코로나19에 전염된 해외입국자가 해열제를 복용한 뒤 귀국하면 열이 나지 않아 발열 체크가 안되는 것과 관련 보건당국의 대책 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