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IC 일원 교통혼잡 개선사업 완료
상태바
고양시, 일산IC 일원 교통혼잡 개선사업 완료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0.12.02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0일 중앙로-호수로 연결 도로 개통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일산IC 일원 교통혼잡 개선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1월 30일 중앙로에서 호수로로 직접 연결되는 도로를 개통했다고 밝혔다.

일산IC는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일산으로 진입하기 위한 초입부로 고양시 주 간선도로인 중앙로와 합류되어 많은 교통량으로 상습적인 교통 혼잡을 유발하고 있는 지역이다.

신설 차로.

 

시는 상습정체구간을 해소하고자 일산IC에서 일산방향으로 나오는 차량들이 백석신교 하부의 호수로와 연계 진입할 수 있도록 연결로 및 우회전 전용차로 1개 차로(L=400m, B=3.2m)를 신설, 총 1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사업 추진했다.

일산IC에서 나와 ‘백마주유소 사거리’에서 우회전하는 차량은 전체 차량 중 약 25%로, 이번 사업은 백마주유소사거리 전에 도로를 개설, 백석신교 하부의 호수로로 연결해 사전 분산시켜 교통 상충을 줄이기 위해 추진했다.

 

개통한 도로 이용 시 백석1동, 일산병원, 경의로 등으로 접근이 보다 수월해 기존 중앙로를 이용하던 시민도 교통 혼잡 정도에 따라 해당 도로를 선택적으로 이용하면 교통량 분산효과가 클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해당 지역은 고양시 상습정체 구간으로, 이재준 고양시장이 취임 이후 제일먼저 추진한 사업이다. 이 시장은 취임식을 취소하며 가장 먼저 현장 방문했으며, 이후로도 여러 차례 현장 방문하는 등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2년 여 만에 결실을 보았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도로 개통 후 현장에 방문해 편의성과 주행 안전성 등에 대해 점검하며, 시민의 안전한 주행을 위한 조언을 했다. 아울러 향후 교통상충이 발생되는 구간이 있으면 추가로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관계자들에게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