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행복한 100만 도시 천안'이라는 비전...'10대 분야별 공약' 시리즈의 두 번째 순서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 / 뉴스티앤티 DB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 / 뉴스티앤티 DB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는 4일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더불어 행복한 100만 도시 천안’이라는 비전으로 ‘민생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이번 공약발표는 ‘10대 분야별 공약’ 시리즈의 두 번째 순서이며, 이 후보는 그동안 ‘7대 핵심공약’과 ‘코로나19 대응 특별공약’ 등을 발표해왔다.

이 후보가 밝힌 ‘민생 공약’은 ▲ 전국 무료 와이파이망 구축(가계별 데이터통신비 절감) ▲ 기초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 학자금대출 연체 구제(파산 면책금지 조항 삭제) ▲ 천안 공공시설 BF(장애물없는생활환경) 인증 확대(장애인 이동편의 개선) ▲ ‘아파트 층간소음 저감법(주택법)’ 발의 ▲ 국민 친화적 동물복지 정책 서비스 활성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 후보는 “천안을 민생이 든든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경제적 취약계층부터 반려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천안시민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공약에 적극 반영했다”면서 “천안시민과 함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다가오는 15일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집권여당 국회의원의 힘으로 천안의 확실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한편, 이 후보가 앞서 발표한 천안 발전을 위한‘10대 분야별 공약’은 ▲경제·일자리 중심도시 ▲ 민생이 든든한 도시 ▲ 청년·신혼이 행복한 도시 ▲ 교육·문화가 특별한 도시 ▲ 복지가 든든한 도시 ▲ 24시간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 ▲ 사통팔달 교통도시 ▲ 친환경 녹색도시 ▲ 지속가능한 농촌 발전 ▲ 노인 행복도시 등 10개 분야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