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등 해외 입국자 '코로나19' 검사 지원...13∼26일 미국-유럽 입국자도 진단검사 추진

충남도청 / ⓒ 뉴스티앤티
충남도청 / ⓒ 뉴스티앤티

충남도(도지사 양승조)는 2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해외입국자 진단검사 계획’을 마련하여 보다 강화된 해외 입국자 관리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미국 등 해외에서 입국하는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지난 13일부터 26일까지 유럽과 미국 입국자 중 도내 주소를 둔 거주자에 대해서도 코로나19 진담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국 등 해외에서 입국한 도내 거주자는 입국 후 3일 내 인근 보건소에 문의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지난 13일부터 26일 유럽·미국 입국자도 내달 1일까지 코로나19 검사를 모두 마쳐야 한다.

충남도는 모든 시군 홈페이지에 이 같은 내용을 알리고, 도 재난문자를 통해 입국자에 대한 진단검사를 유도할 계획이고, 진단 검사 비용은 무료이며, 검사 대상인 해외 입국자는 여권과 신분증을 모두 지참해야 한다.

충남도 관계자는 “잠복기간이 14일인 점을 고려, 강화된 관리제도 실시 이전 입국자에 대해서도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면서 “입국자의 검사를 신속히 진행해 도민 접촉을 최소화할 방침이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