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은 3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 / 음성군 제공
충북 음성군은 3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 / 음성군 제공

충북 음성군은 3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동친화도시 음성을 상징할 수 있는 차별화되고 창의적인 명칭을 발굴해, 주민들과 아동친화도시의 가치와 의미를 공유하고 아동친화도시를 홍보하고자 진행된다.

공모내용은 아동친화도시를 지향하는 음성군의 미래비전을 25자 내외의 문구로 한글, 기호, 외국어 등 다양한 표기를 사용해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면 된다. 응모는 1인 1건만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공모전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 각 1부를 작성해 음성군청 사회복지과 아동친화드림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슬로건은 자체 심사 등 단계별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초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된다.

심사 결과 최우수 1명에게 30만 원, 우수 2명에게 각 20만 원, 장려 3명에게 각 10만 원씩 시상금이 주어지며, 최종 선정된 슬로건은 향후 군 아동 정책 추진 시 홍보 슬로건으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