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대상 연명의료결정제도 교육 진행
상태바
파주시, 운정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대상 연명의료결정제도 교육 진행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파주보건소는 4월 23일 운정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및 직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연명의료결정제도 및 장기기증 희망등록 교육을 했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는 19세 이상 성인이 향후 임종에 대비해 심폐소생술, 인공호흡기 착용 등 연명의료를 시행하지 않거나 중단할 수 있도록 자신의 의사를 문서로 작성한 것으로 이번 교육은 연명의료결정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기 및 인체조직기증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및 생명나눔 문화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연명의료결정제도에 대한 개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사업 안내 ▲장기 및 인체조직 기증 사업 안내 ▲생명나눔 관련 교육 및 홍보 등의 내용을 다뤘다.

등록을 원할 경우 파주보건소나 가까운 등록기관에 전화 문의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본인이 직접 방문하면 된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최근 삶의 질 향상만큼 존엄하게 생애를 마무리하는 것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어 파주시민들이 연명의료에 대해 이해하고 자기결정권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알리겠다”고 전했다.

사전연명의향서 및 장기기증희망등록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립연명의료관리기관과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 및 등록에 대한 사항은 파주보건소 진료검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