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 내 방에서 즐기는 온라인 세계 음악 콘서트 개최
상태바
KF, 내 방에서 즐기는 온라인 세계 음악 콘서트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0.08.1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는 오는 10월 15일까지 KF 버추얼 콘서트 시리즈 '스테이 조이풀'을 매주 목요일 오후 총 9회에 걸쳐 KF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 국민과 주한 외국인에게 세계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온 KF는 코로나19로 인해 무료해진 일상에 활기를 더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콘서트를 기획했다.

'스테이 조이풀' 시리즈에는 태국, 코스타리카, 브라질, 루마니아, 네덜란드, 멕시코, 한국 등 과거 KF의 국내외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국내외 연주자 9인(팀)이 참여한다. 이들은 아름다운 연주와 함께 세계인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15분 내외의 영상으로 전달한다.

13일에 공개될 첫 영상은 동 시대 태국 피아니스트 중 가장 성공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 뿜 쁘롬마찻(Poom Prommachart)의 피아노 연주 공연이다. 이어 20일에는 코스타리카 출신 클라리넷과 기타 듀오인 알론소 토레스(Alonso Torres)와 레닌 이사기레(Lenin Izaguirre)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후 △브라질 기타리스트 마르코 페레이라(Marco Pereira), △루마니아 바이올리니스트 알렉산드루 토메스쿠(Alexandru Tomescu), △멕시코 피아니스트 후안 파블로 오르카시타스(Juan Pablo Horcasitas), △네덜란드 재즈밴드 재즈키아(Jazzkia), △한국의 반도네이니스트 고상지, △국악그룹 불세출과 고래야의 연주 영상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버추얼 콘서트를 통해 재즈, 클래식, 국악 등 7개국의 각기 다른 음악과 컨셉, 장르를 영상 속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우리 국민과 세계인들의 문화 욕구를 채워줌과 동시에 희망과 위로를 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공연은 KF 유튜브(www.youtube.com/TheKoreaFoundation)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