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광고(핫)이슈

중국해외직구 강자, '차이나번가' 인기 비결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해외직구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해외직구는 해외의 쇼핑몰에서 물건을 직접 구매하는 것으로 유통과정이 비교적 짧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과거에는 의류나 액세서리, 잡화 등이 해외직구 물품으로 인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저렴한 가격 때문에 전자기기는 물론, 영양보조제 등도 많이 구매하는 추세이다.


최근 이렇게 해외직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목받는 쇼핑몰이 있다. 바로 중국 구매대행 쇼핑몰, '차이나번가'이다. 차이나번가는 배대지(배송대행지)를 거치지 않고 본사에서 물건을 직접 한국 고객에게 직발송하는 쇼핑몰이다.


일반적인 해외직구는 현지 주소로 되어있는 배대지(배송대행지)로 처음 물건을 받아야 한다. 그러므로 현지의 배송대행업체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품절이나 배송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구매자는 바로 대응하기 어렵다. 또한, 쇼핑몰에 문의나 불만 사항을 접수할 때도 구매자와 현지 쇼핑몰 사이에는 언어 장벽이 존재하기 때문에 의사소통에 오랜 시간이 걸리며 배송도 느려지는 경우가 많다.


차이나번가는 해외직구 배송과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본사의 사무실과 물류센터에서 직접 물건을 발송하고 있다. 이는 물건의 파손이나 하자 등에 즉각적으로 쇼핑몰이 대응할 수 있게 만들며 배송기간도 짧게 한다. 이러한 중국 직발송 시스템은 차이나번가의 인기 요인 중 하나이다.


 

패션의류, 잡화 외에도 가전, 스포츠, 공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취급하는 것도 차이나번가의 인기 요인이다. 기존에는 중국에서 유행하는 상품들을 각각 전문 쇼핑몰에서 하나하나 찾아봐야 했지만 차이나번가는 이를 한곳에 모아 해외직구 소비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제품군들도 다양하게 취급하여 점차 넓어지는 팻산업에 대비하고 있다.


한편, 차이나번가는 사업자/도매 회원을 인증하면 최대 20%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이미지 클릭시 차이나번가 홈페이지
(https://chinabenga.com/)로 연결됩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