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가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삼삼데이 기획전'을 전개한다.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가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삼삼데이 기획전'을 전개한다. (사진=마켓컬리)

[뉴시안= 박은정 기자]오는 3월 3일은 삼겹살데이(삼삼데이)다. 유통업계는 '삼겹살데이'를 맞아 삼겹살을 즐기려는 수요가 많을 것을 예상해, 한돈 삼겹살과 다채로운 쌈채소·양념류 등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국내 축산 농가까지 돕는다"…마켓컬리 '삼삼데이' 기획전

마켓컬리는 농림축산식품부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삼삼데이' 기획전을 펼친다. 국내 농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기획전 일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한 아이디 당 1회씩 가능하다.

마켓컬리는 각종 부위별·목적별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돼지고기를 준비했다. 주로 구이용·수육용·찌개용·다목적용·에어프라이어용·카레용 등 여러 종류를 선보인다. 또 삼겹살뿐 아니라 돼지고기 부위별로 즐길 수 있도록 목살·항정살·갈매기살·앞다리살 등도 준비돼 있다. 마켓컬리는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실제로 고객들은 25% 할인 상품인 대패 삼겹살과 뽈항정살 등에 20%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4000원(300g)에 구매할 수 있다. 구이용 삼겹살·갈매기살·목심 등은 20%, 제주도 1등급 암퇘지의 삼겹살·목살·앞다리살 등은 15% 할인한다.

돼지고기를 먹을 때 곁들일 수 있는 각종 채소와 해산물·양념류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무농약 인증을 받은 상추·깻잎·치커리·적근대·로메인 등 다양한 쌈채소를 비롯해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한 끼 채소를 함께 제안한다.

돼지고기와 함께 별미로 즐길 수 있는 관자·새우 등 해산물과 쌈장·쌈젓·허브솔트·무쌈·갓김치 등도 준비했다. 간단한 조리 과정만 거치면 되는 훈제삼겹·김치삼겹찜·수육 등 간편식도 판매한다.

오뚜기가 '삼겹살풀코스팩'을 8800원에 선보인다.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삼겹살풀코스팩'을 8800원에 선보인다. (사진=오뚜기)

◆"꿀조합 다모았네"…오뚜기, 삼겹살 풀코스 팩 판매

오뚜기는 3월 말까지 오뚜기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오뚜기몰'에서 '삼겹살 풀코스 팩'을 판매한다.

이 제품은 삼겹살을 먹을 때 풍성함을 더해주는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구성품은 멜젓소스·양파절임소스·파채양념·진비빔면·허브맛솔트 등이다. 가격은 최대 35% 할인된 8800원이다. 무료 배송까지 가능하다.

구매객에게는 오뚜기 로고가 새겨진 스텐 종지와 무침양념 비닐장갑팩, 1회용으로 즐길 수 있는 멜젓·양파절임소스까지 제공된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6만원 상당의 도드람 한돈 한 마리 세트도 경품으로 지급된다.

CJ제일제당의 CJ더마켓에서 '삼겹살데이, 삼박한만남'을 테마로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CJ더마켓에서 '삼겹살데이, 삼박한만남'을 테마로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CJ제일제당)

◆"삼겹살+김치 한 번에 구입"…CJ더마켓 '삼박한 만남' 행사

CJ제일제당은 삼겹살데이를 맞아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 ‘비비고 김치’와 ‘오아로 한돈’ 협업 기획전을 전개한다.

기획전은 오는 3월 7일까지 진행되며, 삼겹살 한상차림을 가정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고객들은 썰은배추김치·보쌈김치·갓김치 등 10가지의 ‘비비고 김치’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고기는 구이용 삼겹살·목심·항정살·갈매기살 등과 함께 수육용 삼겹살과 목심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삼겹살 상차림 필수 제품인 ‘해찬들 쌈장’과 ‘다담 양념장’, ‘비비고 국물요리’ 등도 특가로 제공한다. 또 ▲삼겹살과 배추김치 ▲수육과 보쌈김치 ▲항정살과 갓김치 등 고기 부위별로 어울리는 김치를 추천해 더욱 맛있는 한 끼를 즐기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