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多) 가치 행복한 어울림, 함께하는 다문화 이중언어교육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다문화학생이 이중언어 강점을 살려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3학년도 다문화 이중언어교육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이 ‘2022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 공공도서관 부문(산성도서관)과 학교도서관 분야(관평초, 변동초)에서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다문화학생이 이중언어 강점을 살려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3학년도 다문화 이중언어교육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사진=이현식 기자)

올해 추진하는 다문화 이중언어교육 지원 사업은 ▲다문화학생의 교육 사각지대 지원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다문화학생의 출발선 평등을 위한 교육기회 보장 및 맞춤형 교육지원 ▲다문화학생의 강점인 이중언어의 능숙한 사용 및 높은 자존감 형성을 목표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다문화학생이 있는 초등학교·중학교 중 이중언어교육을 신청한 학교에 20개의 프로그램을 개설해 각 프로그램당 연간 128시간을 운영하고 총 64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러시아어, 캄보디아어 등의 언어뿐 아니라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원하는 이중언어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

대전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다문화 이중언어교육으로 다문화학생이 자신의 강점인 이중언어 능력을 키워 자신감 있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비다문화학생은 다양한 언어를 배우며 다문화 감수성을 키워 서로 공감하고 이해하는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