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역사박물관과 공동기획전 개최 및 상호 홍보 활동 협력 약속

[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9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문경시, 태백시, 대한민국역사박물관과 석탄박물관 공동기획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령시와 문경시, 태백시가 석탄박물관 공동기획전에 업무 협약 체결하고 있는 장면.(사진= 보령시청)
보령시와 문경시, 태백시가 석탄박물관 공동기획전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보령시청)

이번 업무협약은 보령·문경·태백 석탄박물관과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공동기획전을 개최하고 관람객 유치 등 홍보 활동을 전개함에 있어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상호 협력관계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근현대사적 사진 및 영상 콘텐츠 위주의 자료를 전시하고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보령시가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석탄 역사의 유물과 자료를 전시하게 됐다.

또한 보령시 공동 전시는 대천해수욕장 개장기간과 여름방학 이용 관람객 유치를 위해 오는 7~8월 중에 열릴 예정이며,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공동 전시는 오는 11월 17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보령시와 문경시, 태백시가 석탄박물관 공동기획전에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보령시청)
보령시와 문경시, 태백시가 석탄박물관 공동기획전에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보령시청)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공동기획전으로 탄광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역사박물관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박물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석탄박물관은 지난 1995년에 국내 최초로 개관하여 석탄산업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실내 전시장과 야외전시장으로 구분되어 광물, 화석 및 측량, 굴진, 채탄, 운반 장비 등 3800여 점의 전시품을 소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