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광열 기자= 경남농협이 오는 5월12일까지 안정적인 농촌정착과 고품질 교육을 통한 자생력을 갖춘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해 ‘청년농부사관학교 9∙10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남농협 전경./뉴스프리존DB
경남농협 전경./뉴스프리존DB

올해 교육과정은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에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작목별 이론∙실습을 병행한 기초교육, 도제식 현장실습, 창농계획서 작성∙자격증 과정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교육생 전원에게 테블릿 PC 지급과 함께 농업용기계(드론, 굴삭기 등) 국가자격증 취득지원이 이뤄지고, 우수교육생에게는 장학금이 부여된다.

교육기간은 6개월간 합숙과정으로, 9기는 오는 4월10일부터 9월22일까지, 10기는 6월7일부터 11월17일까지 각각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9기의 경우 오는 3월17일까지, 10기의 경우 5월12일까지다.

응모대상은 농업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만 39세 이하(1983년 1월1일 이후 출생자)의 귀농 예정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농협창업농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지원자 세부정보를 각각 다운로드 후 작성한 뒤 이메일으로 송부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농협창업농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