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고령군은 지난 8일 관내 카페에서 고령군 거주 희망 청년 20여명과 이남철 고령군수가 만나 격의없이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콘서트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경북 고령군이 지난 8일 오후 관내 카페에서 고령군 거주 희망 청년 20여명과 이남철 고령군수가 만나 격의없이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고령군) 
경북 고령군이 지난 8일 오후 관내 카페에서 고령군 거주 희망 청년 20여명과 이남철 고령군수가 만나 격의없이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고령군) 

군은 민선8기 출범이후 각계각층의 군민들과 소통콘서트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이날 콘서트는 타 지역(상주, 대구, 청주, 평택 등)에 살고 있는 청년과의 소통을 통해 청년 인구 유치를 위한 고령군의 적극적 세일즈 행정이 빛을 발했다.

아울러 일자리·청년정책·복지·육아·창업 등 다양한 지원 정책에 대해 진솔하게 의견을 나눴을 뿐 아니라 애로사항을 듣고 답하는 시간으로 구성돼 청년의 다양한 행정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청년 창업농을 준비하는 한 청년은 "청년농부 리더 500명 육성 등 고령군만의 특화된 청년 창업농 지원정책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현 시대의 청년이 겪고 있는 다양한 현실적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정책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청년 여러분과 지속적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일자리·복지·문화 등 종합적인 안목으로 접근해 청년의 꿈이 영그는 고령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령군은 민선8기 출범이후 적극적인 투자·인구 유치 세일즈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고령사랑, 주소갖기' 운동 등 범군민적인 노력으로 4개월 연속 인구가 늘어나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