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평택지역 여성기업들에 의해 라이브커머스를 돕기 위한 플랫폼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를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에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꿈꿔도 될 것 같은 소식입니다. .  김정순 기자가 보도합니다.

[평택=김정순 기자]  제품 생산에서 판매까지 가능한  실시간  비즈니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평택시여성기업인협의회가 KP-HUB 수출입지원센터를 개소했습니다.

[VCR] 홍기원 국회의원과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

일단 개소식장에서 평택시와 평택상공회의소, 여성기업 관계자들의 이야기를 들어 봤습니다.

[인터뷰] 예창섭 부시장/ 평택시

[인터뷰] 이보영 회장/평택상공회의소

이 센터 개소를 계기로 평택시여성기업인들은 단순한 지원사업 연계 뿐만 아니라 기업이 원하면 수출과 판매 마케팅 등 모든 분야에서 DB까지 맞춤제공이 가능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금융지원 사업도 연계가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인터뷰] 황춘미 회장/KP-HUB Real Time

이 서비스가 실용화될 경우 “이제 몰라서 못했구나”라는 핑계가 사라질 것 같습니다. 그야말로 지역의 소상공업인들에게 단비같은 소식입니다.

[인터뷰] 김순선 2대 회장/평택여성기업인협의회

올 연말이면 국제적인 라이브커머스 시장에도 도전장을 던질 것으로 보여 여성기업인들이 참여하는 원스톱 플랫폼과 주요 사업들이 어떻게 전개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금 까지 평택에서 김정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