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본부 전경. (제공: 국민연금공단) ⓒ천지일보 DB
국민연금공단 본부 전경. (제공: 국민연금공단) ⓒ천지일보 DB

전 채용과정 블라인드 방식

[천지일보=전대웅 기자]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가 기금의 안정적 운용과 투자 다변화 등을 고려해 2021년도 제2차 자산운용 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

기금 1000조원 시대를 대비하여 운용전략과 수탁자책임 각 4명, 국내외 채권 각 3명, 국내주식, 해외주식, 부동산투자, 인프라투자, 리스크관리 각 6명, 사모・벤처투자 7명, 기금법무 1명, 기금정보 2명 등, 역대 최대규모인 총 5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기금운용본부는 국민연금기금에 대한 전문적인 관리·운용을 위해 금융·자산운용 분야에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매년 2~3회 기금운용직 공개 모집을 실시,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의 채용 과정을 거쳐 적합한 인력을 선발하고 있다.

국민연금은 기금 1000조원 시대를 대비한 우수 인력 선발 및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연수 및 전문교육, 해외투자기관 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인력양성 프로그램(NPS WING’s Program)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하는 신규 채용자에 대해서도 적용할 방침이다.

이번 모집에 따른 지원서 접수는 23일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7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공단은 전 채용과정은 블라인드 방식(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 미기재) 채용으로 진행한다. 특히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성검사와 외부전문업체의 평판조회를 실시해 최종합격자 선발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각 분야 직급별 자격요건 등 운용직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진 이사장은 “세계 3대 연기금에서 1000조원 시대를 함께 준비할 글로벌 운용전문가의 비전과 포부를 가진 역량있는 인재들의 지원을 기대한다”면서 “글로벌 운용전문가의 꿈과 미래를 향한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국민연금공단이 적극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