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천지일보=이솜 기자] 이탈리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유행이 시작된 가운데 변이 의심 바이러스가 돌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1일(현지시간) ANSA 통신에 따르면 나폴리 페데리코 2세 대학교가 중심이 된 이탈리아 연구진은 코로나19 환자를 통해 확인한 246개 게놈(유전체)을 토대로 이같이 분석했다.

연구진은 이탈리아 롬바르디아·아브루초·풀리아·라치오·캄파니아 등의 지역에서 변이 의심 바이러스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변이 의심 바이러스는 1차 유행 당시 돌았던 바이러스보다 더 공격적인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확실한 결론에 도달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연구진은 이러한 바이러스 전파가 일부 지역에 국한된 현상인지, 전국적인 현상인지도 규명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연구에 참여한 유전학 전문 마시모 촐로 교수는 “통계적 관점에서 말할 수 있는 부분은 바이러스 감염자가 늘어날수록, 바이러스 변종도 더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30일 기준으로 이탈리아의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 수는 3만 1084명으로 일일 확진자 수가 3만명 선을 넘은 것은 처음이다.

이탈리아의 누적 확진자 수는 64만 7674명이며 사망자 수는 총 3만 8321명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