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리=AP/뉴시스]20일(현지시간) 미 캔자스주 오클리 남쪽 들판에서 작동을 멈춘 오일 펌프 잭이 석양을 배경으로 실루엣을 드러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규제로 수요가 줄어 수십 년 만에 최저 유가를 이어가던 국제 유가가 최근 반등하고 있다.
[오클리=AP/뉴시스] 미 캔자스주 오클리 남쪽 들판의 오일 펌프 잭.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국제 유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초반인 3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12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9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2.6%(1.06달러) 오른 42.67달러에 장을 마감했다고 연합뉴스가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경제매체 마켓워치는 미국의 원유재고량이 감소함에 따라 원유가격이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지난주 미국의 원유 비축량은 450만배럴 감소했다.

한편 석유수출국기구(OPEC)는 이날 낸 8월 월간보고서에서 올해 국제 석유수요 전망치를 하루 평균 9063만 배럴로 잡았다. 지난달 월간보고서에서 내놓은 전망치보다 9만 배럴이 적은 양이다.

내년 국제 석유수요 전망치도 하루 9763만 배럴로 예측했다. 이 역시 지난달 보고서에 비해 하루 9만 배럴이 낮아진 수치다.

이처럼 전망치를 한 달만에 낮춘 것은 코로나19 영향이 올해 하반기에도 계속할 것으로 전망했기 때문이다.

OPEC은 항공기에 쓰는 제트유 수요는 내년에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거의 회복하겠지만 휘발유는 그렇지 못할 것으로 내다봤다.

[천지일보=신창원 기자] 미국의 이란산 원유 수입 금지조치와 관련, 값싼 이란산 초경질유를 선호해 온 석유화학업체의 비용 부담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석유화학제품의 원료가 되는 이란산 초경질유 도입 비중은 50%가 넘는것으로 전해졌다. 이란산 초경질유를 수입하는 기업은 SK인천석유화학, 현대케미칼, 한화토탈 등이다.사진은 24일 오후 인천시 서구 SK인천석유화학 모습.ⓒ천지일보 2019.4.24
인천시 서구 SK인천석유화학. ⓒ천지일보 DB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