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생활과학교실 운영 포스터. (제공: 인천대학교) ⓒ천지일보 2020.8.11
인천대 생활과학교실 운영 포스터. (제공: 인천대학교) ⓒ천지일보 2020.8.11

차별화된 콘텐츠다양한 과학문화체험 기회 제공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17일부터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사이(버) 사이(언스) 과학교실(사이사이 과학교실)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한다.

올해 두 번째 진행된 이번 과학 교실은 지난 첫 번째와는 차별화된 ‘스포츠·아트·자연·편리’와 각 테마별 활동 가능한 주제를 각자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 직접 선택해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과학체험 부재를 해소하고자 언제 어디서든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지난 7월 모집한 사이사이 과학교실 1탄이 많은 관심과 참여로 성료 됐다.

사이사이 과학교실 2탄은 기존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각 가정에서 신기한 과학 키트와 재료를 가지고 실험해볼 수 있는 폭넓은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한기순 소장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난 첫 번째 사이사이 과학교실 모집에서 보여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보다 차별화된 콘텐츠로 다양한 과학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 복권위원회가 협력하는, 과학기술 분야의 교육복지사업으로 2006년부터 인천광역시 전 지역의 학생을 주 대상으로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접수 및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언스 인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