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범수 의원,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 성실한 국정감사 참여와 합리적 비판, 현실적 대안 제시로 높은 점수 유성용
  • 기사등록 2022-01-24 12:59:07
  • 수정 2022-01-24 13:14:57
기사수정


▲ 사진=국민의힘 서범수 의원 블로그



국민의힘 서범수 국회의원(울산 울주군)이 17일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국리민복상(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1000여명의 모니터 요원과 전문가를 동원해 국정감사 전체를 분석·평가하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으로 시상됐다가 2018년부터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으로서 정책질의에 초점을 맞춘 서범수 의원은 성실한 국정감사 참여와 합리적인 비판, 현실적인 대안제시로 높은 점수를 받아 국리민복상을 수상하게 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지난해 10월 중 열린 2021년 국정감사를 통해 ▲대장동 게이트 설계자 '이재명', 실무 집행자 유동규(정치경제 공동체) 지적 ▲이재명 지사가 국정감사에서 위증한 3가지 팩트체크 등 허위사실공표 혐의 조사 촉구 ▲선관위의 중립성과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상식적 판단을 엄중 요구했다.


또 인사혁신처가 공무원의 코로나 확진자 통계조차 확보하지 못한 점을 지적하고 제도개선을 요구하고, 文정부 5년간 부처별 위원회 급증에 따른 예산 증가와 회의를 개최하지 않는 식물위원회 문제 등을 지적해 많은 언론의 관심을 받았다.


서 의원은 국민의힘 2020년, 2021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리민복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게 됐다.


서범수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제가 우수의원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울주군민들 덕분으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대한민국 발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길 바란다는 준엄한 명령으로 알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6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꼭 기억할게"…안산서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억식
  •  기사 이미지 일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 땅"
  •  기사 이미지 조국,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참배...문 전 대통령도 예방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