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포츠] '코리안 특급’ 박찬호 해설 “이것이 대한민국의 저력이죠”

[스포츠] '코리안 특급’ 박찬호 해설 “이것이 대한민국의 저력이죠”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1.07.31 09: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코리안 특급’ 박찬호 해설 “이것이 대한민국의 저력이죠”

▲ 사진제공 : KBS

[서울시정일보] KBS 박찬호 해설 위원이 ‘굿 머치 토커’로 성공적인 올림픽 데뷔전을 치렀다.

19년 선수 생활 동안 아시아 투수로서 메이저리그 통산 124승이라는 대기록을 남겼고 한국과 일본 프로야구까지 모두 경험한 박찬호는 올림픽 야구 중계에서도 '코리안 특급'의 모습이었다.

어제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이 조별리그 첫 경기인 이스라엘전에서 10회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6대 5로 승리를 거둔 가운데 ‘코리안 특급’ 박찬호 위원은 자신의 경험을 살린 현장감 넘치는 해설로 화제를 모았다.

박찬호 위원의 남다른 후배 사랑도 엿볼 수 있었다.

국제대회에 첫 출전한 원태인이 2회까지 무실점으로 호투하자 “마치 베테랑 류현진처럼 깔끔하게 처리한다”라 했고 LA다저스 시절 자신의 등번호와 같은 61번을 달고 마운드에 오른 최원준이 타자들을 연속해서 삼진으로 잡아내자 “미스터 61번 좋다”며 선수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박찬호 위원은 최원준이 초구부터 과감하게 스트라이크를 노리는 공격적인 투구를 펼치자 "초구 스트라이크가 베스트 피치"며 과거 자신의 마이너리거 시절을 이야기 하며 시청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4 대 2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정후와 김현수의 백투백 홈런이 터지자 “이것이 대한민국의 저력이죠”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트레이드 마크인 ‘투 머치 토크’ 대신 적재적소의 ‘굿 머치 토커’로 변신한 박찬호 해설 위원이 앞으로 어떤 중계를 이어갈지 기대감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으면 갑옷을 입은 느낌으로 꼭 전사가 된 것 같다”고 한 박찬호 위원은 마치 후배들과 함께 경기를 뛰는 것처럼 열정적으로 중계를 이어갔다.

경기가 끝난 후 그는 “저도 손과 옷이 젖을 정도로 긴장했다”고 밝혔다.

야구 중계의 드림팀 코리안 특급 박찬호, 에이스 이광용 캐스터와 함께 하는 2020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대 미국 야구 B조 2차전은 오는 31일 KBS 2TV로 현지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