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의 자기개발과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8종 온라인교육과정의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전액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고령화 사회로 인해 복지와 요양 분야가 미래유망직업으로 떠올라 관련 직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나 스펙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취업범위 확장을 돕는 온라인강의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성공적인 자기계발과 취업에 한걸음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까지 강의수강료를 전액지원 받을 수 있으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 없이 누구나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4에서 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자격시험에 합격 시에는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교육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할 수 있어 취업준비생, 은퇴 후 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 추천 과정에는 청소년, 장애인 등 다양한 이들의  문제해결을 돕는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과 연관이 있어 직무능력의 향상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불어 노인의 정서적, 인지적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것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어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이 집중 하고 있는 과정이다.

그 밖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마인드컨트롤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스트레스 해소법을 교육하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등 서비스직 종사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심적 안정을 돕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지도방법을 배울 수 있는 독서지도사자격증, 변혁적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성공적인 취업면접과 비즈니스 화술을 배울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이 외에도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형성시켜주는 인성지도사자격증, 가베 교구를 통해 아동의 공간 구성력 향상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은 보육교사 취업 시 직무능력의 향상을 도와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과정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으며,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은 2018년도부터 의무교육으로 지정되어 교육시설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과정이다.

모든 자격과정은 학력, 나이, 직업에 상관없이 누구나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지원 받아볼 수 있으며, 40대, 50대 여성(주부)일자리를 찾는 경력단절여성 전업주부, 이직 및 취준생 등 국비지원 무료교육인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2유형 이용자자라도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교육원에서는 취업준비생의 취업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과 동시에, 1365자원·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나 복지넷·복지로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조회되는 자원봉사 정보까지 열람이 가능해 학습자들의 큰 만족을 사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