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이 스마트폰과 스틱형 기기를 이용해 심전도를 간편히 측정할 수 있는 디지털 의료기기를 전국 의원급 의료기관에 독점 유통한다.

한미약품은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얼라이브코어가 개발한 AI 기반 모바일 심전도기인 카디아모바일6L’의 유통 계약을 최근 체결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카디아모바일6L는 양 손가락과 왼쪽 무릎 또는 왼쪽 발목에 기기를 30초간 접촉하는 방식으로 심전도를 측정(심방세동 검출 민감도/특이도 90% 이상) 할 수 있다.

또 미국 FDA와 유럽 CE,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허가 및 인증을 받아 누적 심전도 데이터를 축적해 AI 알고리즘을 구축하며, 이를 토대로 신뢰도 높은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카디아모바일6L를 통해 일상생활 중에도 간편히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게 되면서 대표적인 심장질환 중 하나인 심방세동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방세동은 심방이 균일하게 수축하지 못하여 불규칙한 맥박을 일으키는 부정맥의 일종으로 심부전, 뇌졸중 발병의 중요한 위험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의 심전도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카디아모바일6L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6리드 심전도(ECG) 장치라며 일상생활 중에도 간편하게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는 카디아모바일6L가 의료진에게 부정맥 진단 시 보조 자료를 제공하고, 환자들에게는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디아모바일6L는 전문의약품 인공지능형 e커머스 플랫폼 블루팜코리아 내 한미약품 전문 브랜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