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김경호 도의원, ‘가평가을꽃거리축제’ 관광특성화축제 선정, 도비 지원 혜택
상태바
김경호 도의원, ‘가평가을꽃거리축제’ 관광특성화축제 선정, 도비 지원 혜택
  • 황 호 기자
  • 승인 2021.03.08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호 경기도의원은 8일 경기관광특성화축제 공모에서 ‘가평가을꽃거리축제’가 최종 선정돼 도비 3000만 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경기특성화축제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에서 31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방식으로 관광 상품성이 크고 경쟁력 있는 축제 육성을 위해 축제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특성화 축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집단 행사 방역관리 지침에 따라 대응 방안을 세우고 비대면 방식을 병행한다.

이번에 선정된 가평가을거리 꽃 축제는 음악역1939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와 음악체험시설, 레일바이크, 잣고을 전통시장 등의 관광자원이 축제장소 인근에 밀집돼 있어 이와 관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연계해 기획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홍보 전략은 자라섬재즈페스티벌과 남도 꽃정원의 예상 관광객이 30만 명으로 추산됨에 따라, 관련행사의 기존 플랫폼을 활용해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경기도의 유휴공간 문화재생사업 지원사업(2년차) 및 가평문화창작공간(얼쑤공장)을 통해 배출된 지역 예술인들을 중심으로 재즈거리 퍼레이드 기획안 작성 및 실행을 준비해 지역주민 참여의 폭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김 의원은 “‘가평가을 꽃 거리축제’가 특성화축제로 선정돼 가평군 관광산업 발전에 새로운 계기를 만들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가평군 축제를 기획해 경기도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가 되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번 공모를 위해 준비한 가평군청 공직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 좋은 기획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