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안산, 저소득 가정 초·중·고 교육비 집중신청 운영
상태바
안산, 저소득 가정 초·중·고 교육비 집중신청 운영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0.02.25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행정복지센터 방문·인터넷 접수

안산시는 다음달 2일부터 22일까지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한 ‘초·중·고학생 교육비지원’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키로 했다.

초·중·고학생 교육비지원 사업은 저소득 가정 학생에게 고교학비, 급식비, 방과후 학교 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 비용(PC, 인터넷 등) 등을 지원 및 감면해 주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 한부모, 법정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수급 대상자 및 중위소득 60% 이내의 저소득 가구의 학생이다.

방과후 학교 자유수강권 지원대상은 올해부터 중위소득 66% 이내 가구로 소득기준이 완화된다.

지난해 신청으로 이미 지원을 받고 있는 학생은 따로 신청 할 필요는 없으며, 시에서 실시하는 확인조사만으로 교육비 지원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 또는 보호자는 주소지 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 원클릭 신청 시스템이나 복지로 사이트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다만 교육급여를 같이 신청하는 경우는 반드시 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초·중·고학생 교육비지원 집중신청 기간 운영을 위해 임시인력을 채용하고 13개 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담인력 15명을 배치했다”며, “시민들의 혼란을 방지하고 원활한 교육비 지원으로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 걱정이 많이 줄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