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코로나19 국민 영웅 해양치유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완도군, 코로나19 국민 영웅 해양치유프로그램 운영
  • 김안복 기자
  • 승인 2020.10.2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까지 111명 참여 ‘최고의 힐링, 건강해진 느낌’ 97% 만족도 업
완도군이 운영하고 있는 해양치유프로그램인 해변 노르딕워킹
완도군이 운영하고 있는 해양치유프로그램인 해변 노르딕워킹

[광주전남일보] 완도군에서는 코로나19 방역에 애쓴 국민 영웅들을 대상으로 ‘해양치유·관광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해양치유·관광 체험프로그램’은 해양수산부와 함께 추진하며 의사, 간호사 등 의료진과 방역 업체 관계자, 자원 봉사자 등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2박 3일 동안 실시된다.

지난 7월 29일 시작되어 11월 20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현재 39가구, 111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해양치유와 산림치유, 해양 레저, 섬 관광 등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1일 차는 사계절 힐링 자원이 풍부한 국내 최대 난대림 완도수목원을 방문하여 치유의 길을 걷고, 문패 만들기 등 공예체험과 판소리 공연을 관람한다.

2일 차는 슬로시티 청산도를 찾아 해 뜨는 마을, 돌담마을, 서편제 촬영지, 범바위 전망대 등을 둘러본 후 다도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완도타워를 방문하여 짜릿한 짚라인도 체험한다.

3일 차는 친환경 해변에만 주어지는 국제 인증인 블루플래그를 2년 연속 받은 신지 명사십리 해변에서 해양치유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명사십리 해변은 산소 음이온 발생량이 전국 최대이며 해양에어로졸이 풍부한 곳으로 해변 노르딕워킹과 필라테스, 명상을 하고, 완도에서 생산되는 꽃으로 만든 꽃차, 청산도 보리가 첨가된 디카페인 커피, 해조류가 들어간 해초 떡볶이도 맛본다.

참가자들은 “해양치유는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날려버리고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최고의 프로그램이었다.”, “해변 노르딕워킹은 처음 접해봤는데 꾸준히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꼭 가족과 지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만족도 조사에서는 ‘매우 만족’이 85%, ‘만족’이 12%로 97%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해양치유가 각광을 받고 있다.”며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노고가 많은 국민 영웅들에게 해양치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뜻깊고, 더 많은 국민들이 해양치유를 통해 힐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