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1 한·태평양 지속가능발전 포럼 ‘성료’
여수시, 2021 한·태평양 지속가능발전 포럼 ‘성료’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1.12.09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초청대상국가 14개국 포함 20개국 참여
▲ 여수시, 2021 한·태평양 지속가능발전 포럼 ‘성료’

[여수/전라도뉴스] 여수시와 태평양관광기구, 전남관광재단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외교부가 후원하는 2021 한·태평양 지속가능발전 포럼이 지난 8일 ‘지속가능한 태평양의 미래를 여는 나비효과’를 주제로 디오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포럼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위치한 20개국의 섬 개발 전문가와 MICE관계자 등이 4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최됐다.

‘지속가능한 한태평양의 경쟁력 강화방안’과 ‘교류방안’, ‘한태평양 문화/경제/산업/교류 계획’, ‘우리가 만들어가는 한태평양의 지속가능한 미래’ 4가지 세션을 통해 태평양 연안 국가들의 지속가능한 미래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세션 후 ‘우리가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섬 여행’을 주제로 토론해 ‘섬’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여수시는 20개국 중 14개국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초청 대상국인 만큼 섬박람회 참여를 적극 홍보했다.

특히 개회식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와 여수-태평양의 공동발전을 위해 여수시와 태평양관광기구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태평양의 문화, 경제, 산업 교류를 위해 남태평양 피지, 사모아의 현지인들이 만든 제품들과 전남과 여수의 특산물 등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고 피지의 전통민요와 국악을 접목시킨 공연도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태평양관광기구를 비롯한 참여국과 긴밀히 협력해 섬박람회 성공개최와 국제 MICE행사 유치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우리시가 지속가능한 섬 발전 관광 모델로서 21세기 태평양 시대를 여는 주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