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제3차 '비상경제대책회의' 개최로 비상경제대책 실행력 검토
상태바
창원시, 제3차 '비상경제대책회의' 개최로 비상경제대책 실행력 검토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04.0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차 회의 후 이틀 만에 개최…적기에 속도감 있는 정책이 무엇보다 중요
- 민생경제 회복 위한 251개 발굴과제, 실현가능성과 효과성 철저히 검증해
- 4월 추경에 예산 반영해 시민에게 즉각적인 혜택 전달되게 할 것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3일, ‘제3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개최해 '코로나19' 비상경제 시국 극복에 대한 열의를 이어갔다.

창원시청 전경
창원시청 전경

이런 발빠른 행보는 '코로나19'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충격이 전례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심각한 만큼 현 시점에서는 무엇보다 적기에 속도감 있는 정책을 실현하는 것이 주효하다는 판단이 담긴 것으로 보인다.

조영진 경제대책본부장(창원시 제1부시장) 주재로 열린 제3차 회의에서는 지난 1차 회의 때 논의됐던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51개 발굴과제의 세부 실행계획에 대한 실현가능성과 효과성을 검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정책 집행의 실행력과 구체성을 강화하는데 논의를 집중했다.

시는 각 부서별로 제안했던 소관정책, 정책아이디어, 시너지사업을 대상으로 연내 추진 가능 여부에 따라 장‧단기 사업으로 구분했다. 그 후 수혜 대상별 혜택 범위를 세부적으로 설정해 정책추진에 필요한 소요예산을 철저히 분석하며 예산 낭비를 미연에 방지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타당성이 검증된 사업들은 제1차 추가경정예산에 반영해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조영진 경제대책본부장은 “중앙부처와 경남도 등 여러 기관에서 일시에 다수의 정책들이 계획‧추진되면서 사업 진행 속도가 늦어지고 있다”며 “추진이 확정되는 사업은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즉시 시행해 조금이라도 일찍 시민에게 혜택이 전달되도록 각별히 노력해주기 바란다”며 신속한 업무추진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