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계산초 그린스마트스쿨 공사 현장 안전점검
상태바
강진교육청, 계산초 그린스마트스쿨 공사 현장 안전점검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05.0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지난 2일 학교 관계자,건설사업 관리자(감독권한대행), 현장대리인, 사업담당자 등과 함께 “계산초 그린스마트스쿨 개축 공사”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에 안전점검을 실시한 계산초 개축사업은 노후된 학교시설을 미래형 교육과정에 적합하도록 개선하는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으로 `21년에 선정돼 `23년 설계 완료 후 `25년 3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며 지상2층 연면적 2,292㎡, 총사업비는 약80억원 이다.

공사 현장은 현재 기초 토공사 공정을 준비하면서 사전에 계획된 대로 교육활동 공간과 공사현장 분리를 위한 가설펜스와 교문에서 기존 교사동에 이르는 통학로 확보 등 안전대책을 마련하였는데 이번 안전점검은 가시설물의 점검과 함께 교육활동시 현장과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학생 안전을 확보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이병삼 교육장은 현장 관계자에게 “한창 호기심 많은 학생들이 위험이 상존하는 공사현장과 인접한 곳에서 교육활동을 진행하므로 가시설물의 안전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고 일과 후에는 시건장치를 반드시 확인해 줄 것을 부탁한다”며 “현장 출입통제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현장 작업자의 안전규정 준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