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서림농원(대표 박성필) 가족일가가 지난 2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에 방문하여 우리家 나눔가족 1호 가입식을 진행하였다.

우리家 나눔가족은 가족구성원 모두가 후원에 참여하고 있는 가족으로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에 설치된 명예의 전당 헌액벽에 등재된다.

박성필 대표는 1991년에 어린이재단 후원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29년 3개월을 이어 온 장기후원자이다. 이에 후원 30주년을 앞두고 온 가족이 나눔에 동참하여 나눔에 대한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서림농원 가족일가는 박 대표 부부를 비롯하여 아들 내외, 손자까지 총 6명이 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외아동을 돕기로 했다.

박 대표 부부와 아들 내외는 우리家 나눔가족 가입식을 기념하여 아동권리보호 서약서를 작성하고, 자녀를 포함한 아동의 권리보호에 앞장서기로 하여 의미를 더했다.

박 대표는 “자녀에게 유산으로 물려줄 수 있는 것은 재산만이 아니다. 나눔의 가치를 알리고 서로 돕는 정신을 자녀와 손자들에게 알려주고 싶었다.”며 나눔에 대한 철학을 설명했다.

덧붙여 “후원을 30년 가까이 지속할 수 있게 해준 원동력은 가족 덕분이다. 화목한 가정에서 자녀가 올바르게 자랄 수 있다. 가족들이 나눔과 주변 이웃을 돌보는 데에 함께 동참해주었기 때문에 오늘의 나눔가족과 장기후원을 이룰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 대표의 부인인 양영숙씨는 남편과의 일화를 소개하며, “29년 전 박 대표가 후원을 시작할 무렵, 남편이 품에 지니고 있던 결연아동 소개서를 보고 따뜻한 마음씨에 반해 결혼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 대표의 자녀 박진형씨도 “아버지 덕분에 나눔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아버지에게서 배운 나눔의 정신을 아들에게도 물려줄 생각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박 대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후원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주변에 나눔을 전파할 뿐 아니라, 2019년에는 농업분야 신지식인으로 선정되는 등 제주지역 나눔문화 확산과 농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