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달성
달성군립도서관, ‘2020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 선정매달 마지막 수요일, 다양한 문화혜택 제공
▲달성군립도서관, ‘2020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 선정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달성군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해당 주간 포함)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이번 공모는 공공도서관에 전문 예술가의 문화예술공연 1회를 지원해줌으로써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주는 것이다.

달성군립도서관은 그동안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 상영과 대출권수 2배 확대를 시행해 왔으며 이번 공모 선정으로 기존 프로그램에 문화예술 공연도 함께 진행하여 더욱 풍성한 문화가 있는 날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공연은 유아·어린이를 위한 마술쇼를 선보일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코로나-19 전개 상황과 정부 대응지침을 고려해 오는 4월 이후 진행될 예정이다.

조병로 달성군립도서관장은 "올해 처음 진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으로 지역 유아·어린이들이 도서관의 소중함을 알고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공모사업에 적극 지원하여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