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29일까지 사업체 조사 실시

金泰韻 | 입력 : 2020/06/04 [19:46]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4일부터 29일까지 2,456개 지역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0년도 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체조사는 사업체의 분포 및 고용 구조를 파악해 정책 개발 및 평가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된다. 통계청이 주관하고 매년 지자체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2019년 말 기준 등록된 사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종류, 종사자수, 연간매출액 등 11개 항목에 대해 조사한다. 조사 결과는 통계청이 내년 3월 공표할 계획이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에 의한 현장 방문 면접조사가 원칙이며 집단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취약 시설에 대해서는 전화 조사를 병행한다.
현장 조사 시에는 조사원들은 조사요원증을 패용하고,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곡성군에서는 7명의 조사요원이 활동한다. 조사원들은 지난 2월과 5월 두 차례에 걸쳐 조사표 입력방법, 설문요령 등의 현장조사 방법에 대한 교육을 마쳤다.
군 관계자는 “응답내용은 과세 등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통계법에 따라 비밀이 엄격히 보장되니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