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흑염소마중물 최순호 원장" 초청 교육 진행
상태바
용인시,  "흑염소마중물 최순호 원장" 초청 교육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28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흑염소마중물 최순호 원장" 초청 교육 진행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흑염소마중물 최순호 원장" 초청 교육 진행

[용인=글로벌뉴스통신]용인시가 관내 흑염소 사육 농업인 16명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흑염소는 원기 회복과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고기와 약재용으로 사용되는 가축이다. 관내에선 16개 농가에서 흑염소를 기르고 있으며, 16개 농가가 흑염소연구회를 조직해 사육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시는 지난 27일(월) 용인시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흑염소마중물 최순호 원장(전 국립축산과학원 박사)을 초청, 흑염소연구회 소속 농업인 16명에 교육을 진행했다.

흑염소 사육 지침서인 '흑염소 마중물'을 집필하기도 한 최순호 원장은 이날 강연에서 사료비 상승 등 각 농가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외부 요인 대응 방안, 흑염소 번식과 개량, 흑염소 축사 및 내부 시설, 흑염소의 주요 질병 등에 대해 강의했다.

강연 후에는 각 농업인들이 흑염소 질병 발생 시 대처 노하우를 공유하는 토론이 이어졌다.

시는 염소 사육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노하우와 마케팅 방법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국립축산과학원의 흑염소 전문 컨설턴트를 초청해 흑염소 농가 5곳에 맞춤형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흑염소 농가를 돕기 위한 전문가 교육을 마련해 관내 축산농가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축산 농가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세심히 살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