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단체 지도자 간담회 실시
상태바
경주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단체 지도자 간담회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4.2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지도자 사회적 약자 인권보호·인식개선 등 소통과 공감형성 자리 가져
27일 경주시 유튜브 통한 희망메시지 전달 등 온라인 기념식 개최 예정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가 20일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경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장애인단체 지도자들과 소통과 협력의 간담회를 가졌다.

경주시는 매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기념행사와 어울림한마당을 실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수칙을 준수해 오는 27일 경주시기초재활교육센터에서 온라인으로 기념식을 개최함에 따라 이번 간담회를 먼저 실시하게 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체, 신장, 뇌병변, 장애인부모회, 청각, 시각, 권익, 척수, 정보화, 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 지역의 장애인단체지도자 15여명이 참석했다.

(사진제공:경주시)제41회 장애인의 날 경주시장애인단체 지도자 간담회 후 함께 기념촬영
(사진제공:경주시)제41회 장애인의 날 경주시장애인단체 지도자 간담회 후 함께 기념촬영

장애인단체 지도자들은 사회적 약자 인권보호,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 편의시설, 발달장애인 실종, 장애인 인식개선 등에 대해 논의하며, 장애인 권익 및 복지 향상과 장애인 친화적인 사회 조성 및 확산을 위한 소통과 공감을 형성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성국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장은 “지역과 함께 소통하면서 장애인 정책방안에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정책수립 과정에서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편견과 차별을 넘어 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은 오는 27일 10시 30분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행사, 장애인 단체별 희망메시지 전달, 시민들의 축하와 응원 댓글 등 내용으로 온라인(유튜브)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