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1년 방과후 청소년 돌봄 프로그램 시행
상태바
포항시 2021년 방과후 청소년 돌봄 프로그램 시행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1.1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학교 1학년 청소년 대상, 방과후 청소년 돌봄프로그램 신인생 모집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청소년재단에서는 관내 중학교 1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남구(오천읍), 북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2021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활동·복지·보호·지도 등을 통한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완화와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모든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에는 참여 청소년들의 창의력 및 인성 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체험활동, 청소년들의 주도로 진행하는 동아리 활동, 주말체험 활동이 있으며, 전문 강사진을 배치하여 주요과목 중심으로 학습을 지도하고 복지·보호 차원에서 급식지원, 상담지원, 귀가지원 차량운행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2021년 방과후 청소년 돌봄 프로그램 시행
(사진제공:포항시)2021년 방과후 청소년 돌봄 프로그램 시행

또한,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온라인 수업을 활성화하고, 참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식사 대용 식품 및 방역키트(마스크, 손소독제)로 구성된 꾸러미를 제공하는 등 비대면 돌봄 시스템도 구축하였다.

더불어,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이원화하여 제공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전문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서비스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청소년들의 주도적 학습과 창의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방과후아카데미는 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신청 받고 있으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240-9161~6)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